대한에프에이시스템주식회사

공지사항

게시판 내용
대한에프에이시스템, 바이드뮬러 SI 전문업체 지정 및 MOU 체결
관리자
조회 : 1294   |   2018-10-29


[ 대한에프에이시스템 대표이사 강영근 (왼쪽), 바이드뮬러 한국 대표이사 김영석 (오른쪽) ]



대한에프에이시스템, 바이드뮬러 SI 전문업체 지정 및 MOU 체결
[양사 양해 각서 통해 물류 및 자동화 사업부분의 상호 협력 기회 넓혀]

대한에프에이시스템은 2018년 10월 24일에 바이드뮬러와 SI(System Integration) 사업 관련 전문업체로 지정 관련 MOU 체결식을 진행하였다.
이에 양사 대표가 직접 기본 양해각서에 서명하였다.

바이드뮬러 김영석 대표이사는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산업현장은 디지털화의 영향을 피할 수 없게 되었고, 기업도 그 흐름에 맞는 투자를 통해 솔루션을 출시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특히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바이드뮬러가 물류 및 자동화 사업 부분에서 대한에프에이시스템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단순 제품 제공과 자동화를 넘어선 그 이상의 부가가치를 갖는 비즈니스를 이어나갈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대한에프에이시스템 강영근 대표이사 또한, 이번 계약을 통해 지금까지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를 구축한 수많은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이드뮬러의 혁신적인 하드웨어 솔루션까지 더해서 자동차, 반도체, 철강 등 다양한 산업의 물류시스템 및 스마트공장 구축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인해, 양사는 국내 물류 및 자동화 비즈니스에서 상호 시너지 효과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바이드뮬러는 최근 터치방식의 디지털 재고관리 툴인 Pick to Light(Digital Picking System) 신제품을 런칭하며, 선진 유럽제품을 물류시스템 및 자동화 시장에 본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Weidmüller – Your Partner in Industrial Connectivity]
1850년 경 독일에서 설립된 바이드뮬러는 산업용 커넥터, 서지보호기, 단자대, 파워서플라이, 정션박스, 릴레이 등 여러 산업에 쓰이는 커넥티비티 관련 제품들을 제조하며, 최근 인더스트리 4.0 시대에 발맞추어 스마트 팩토리, 물류산업에 솔루션 파트너로 성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계산업, 프로세스, 에너지, 조선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바이드뮬러는 자체 제조공장을 통해 생산한 제품을 전 세계 80여 개 국가에 판매하고 있으며, 2017년 회계년도 기준으로 직원은 총 4,700여명이고, 매출액은 7억 4천 유로 (한화 약 1조원)이다.

[대한에프에이시스템 – The Master of Smart Factory]
1988년에 설립된 대한에프에이시스템은 산업현장의 생산성향상과 근로개선 및 경영지원을 핵심으로 하는 MES 시스템 구축을 중심으로 제조 및 물류 환경에 적합한 자동화 시스템 컨설팅부터 구축, 운영 및 유지보수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대/기아자동차 그룹 MES 전문업체로 국내뿐만 아니라 수많은 해외 공장 MES 구축 사업을 진행하였고, 최근 인도 ANANTAPUR에 건설되는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의 MES 및 현대글로비스 물류시스템 구축업체로 선정되었다.
대한에프에이시스템은 현재 116명의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 개발자와 유지보수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Smart Factory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file0 File #1   |   MOU 사진.jpg
게시판 이전/다음글
이전글 대한에프에이시스템의 홈페이지가 새롭게 오픈되었습니다.
다음글 공장자동화 모니터링 화면 관리 솔루션 'FA-Express' 저작권 등록